가장 기본적인 서버설정으로 다운로드 > 설치 > 컴파일 > 구동 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가이드는 Athena의 conf 폴더에 있는 여러 서버 설정과 관련된 conf 파일들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conf라는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conf는 Configuration, 즉 환경설정에서 따온 것입니다. 다시 말해 서버 환경을 바꾸거나 조정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 가이드에서 예제로 사용하는 Athena는 Github에서 다운 받은 rAthena 5/18일자 입니다.

Hercules와 conf 설정은 비슷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특별히 다른 부분이 있을 때는 그때그때 설명을 추가하며,

추가 설명이 없다면 rAthena, Hercules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옛날 버전의 Athena라도 크게 바뀐 부분이 잘 없으므로 오래된 버전이라도 비슷한 부분이 많을 것입니다.



먼저 Athena 폴더 안의 /conf 폴더를 열어보면 여러 파일들이 있고 대부분의 파일이 CONF 파일, CONF라는 확장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파일은 특별한 파일이 아닌 단순한 텍스트 파일로 생각해도 됩니다.

실제로 이 파일의 내용을 편집하기 위해서는 단순한 텍스트 편집기(메모장 등등)를 이용해도 편집이 가능합니다.

위의 conf 파일들은 Athena를 새롭게 다운받아 컴파일을 하지 않아도 존재하는 파일들입니다.

하지만 서버구동의 설정에 대한 내용이 들어있으므로 서버가 구동되었을 때 의미가 있습니다.

따라서 컴파일 전에 수정해도 무방하지만 구동을 하지 않으면 쓸모가 없게 됩니다.

또한 컴파일 후에는 import라는 폴더가 추가로 더 생기게 되며 이에 대한 설명은 이 후의 가이드에 설명하겠습니다.


이 전의 가이드에서 char,map,inter-server.conf 파일들을 다루어 보았으므로 이 3개의 파일을 먼저 설명하겠습니다.

여기에 전의 가이드에서는 설명하지 않았지만 위의 3개의 파일과 비슷한(?) login-server.conf 까지 추가해서 총 4개의 conf 파일을 먼저 설명하겠습니다.

또한 설명할 내용은 설정에 주요한 점만 하도록 하겠습니다.


char-server.conf 의 설명


login-server.conf 의 설명


계속 작성중 입니다.

'기타 > Athena' 카테고리의 다른 글

8. Athena의 npc 추가와 설정  (2) 2015.06.09
7. 그 외의. etc  (20) 2015.04.02
5. Athena 구동. part 2  (0) 2014.05.12
5. Athena 구동. part 1  (0) 2014.05.09
4. Athena 컴파일  (4) 2014.02.13
Posted by 귀여운촌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