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의 모델에 엔진 부분을 추가하였습니다.

엔진의 움직임 또한 SP로 구현하였고 자동차에 가속(전진, 후진)이 있을 때

이에 맞게 회전수가 상승하도록 맞추었습니다.


또한 시뮬레이션 중에 RPM이 표시되도록 워터마크를 추가하고

자동차 좌석을 추가하였습니다. 여기에 실제 지형같은 모형을 추가하였습니다.

(스케치업의 샌드박스를 이용하여)


엔진 부분은 실린더와 엔진으로 레이어를 나누었고

둘 다 직접 디자인 했습니다. (실제 엔진 디자인과 전혀 맞지 않습니다.)

피스톤 엔진 부분은 이전에 직접 만든 것을 거의 그대로 사용했고

실린더 부분(일부분이지만)도 직접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복잡한 모델을 많이 추가하다보니 시뮬레이션 시 프레임률이 많이 떨어집니다.

(저와 같은 경우 10~15fps를 유지하더군요.)


이 이상의 모델은...추가하기 어려울 듯하고

기능적인 코드를 추가하는 방향으로 업데이트해야 할 것 같습니다.


코드는 기존 코드를 약간 수정하고 RPM 워터마크 추가.

이 워터마크 추가 코드는 약간의 문제가 있어 아주 조금 수정하여 추가하였습니다.


아래는 시뮬레이션 녹화 영상 입니다.



Posted by 귀여운촌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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